소아 급성 임파성백혈병의 치료

Keimyung Medical Journal, Vol.3(1) : 18~21, 1984

Abstract null; 소아백혈병은 소아악성질환의 대부분올 치-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급성 임파성백혈병이 가장 홍 미를 가지고 있다. 최근 미국의 보고에 의하면 매 년 7,000명의 악성종양이 발생되고 이중 2,500명이 백혈병으로 진단되 ft 고 2,100명이 급성 임파성으로 보고되고 있다.1,2) 최근 수년간 소아의 급성 임파성백혈병의 치료방 법이 급진전함에 따라 많은 환아들이 5~10년간 생 존할 수 있게되고 소아 임파성백혈병은 치유가능한 질병 (curable disease)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최근 미국에서는 백혈병의 치료를 위해 좋은 protocal을 만들어 효과적인 화학요법올 실시하는 동시 잘교육 된 인력의 조합과 시설을 갖추므로서 백혈병환아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전력올다 하고 있다.3^